얼마 전에 북한산 스타벅스 다녀온 후 근처 계곡에 닭백숙 먹으러 가자하고 알아봤어요. 계곡을 끼고 시원하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북한산 계곡 물놀이와 맛집을 한 번에 해결한 '미루나무집' 내돈내산 리뷰를 남겨요 :)

북한산 계곡 맛집 미루나무집

사실 리뷰 잘 안 남기는데 여기는 정말 여러 가지로 만족했던 곳이라 특별히 남깁니다. 저번에 갔던 스타벅스 북한산점에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저희는 평일 1시쯤에 방문했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주차자리도 넉넉하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백숙먹고 카페갈 계획이라면 근처에 스타벅스 북한산점 추천이요! 솔직한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서울 당일치기 바람 쐬기 좋은 스타벅스 북한산 계곡 내돈 내산 후기

 

서울 당일치기 바람 쐬기 좋은 스타벅스 북한산 계곡 내돈 내산 후기

얼마 전 스타벅스 더 북한산점이 그렇게 좋다고 해서 짝꿍 쉬는 날 함께 다녀왔어요. 집에 고양이도 키우고, 일 특성상 장기간 여행을 다니기 어려워서 날씨도 좋고, 바람 쐴 겸 당일치기로 북한

lemi100.com

북한산 계곡의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곳에 자리를 잡으니 메뉴판을 가져다주셨고, 더울까 봐 선풍기도 세팅해 주셨어요.

메뉴판을 살펴보고 몸보신 제대로 하고 가자며  '스폐셜능이문어 토종 오리백숙'과 '도토리묵' 그리고 맥주를 주문했어요!

북한산 계곡 

여기서 팁을 알려드리자면 닭이나 오리백숙을 끓이는데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 된다고 하세요. 가자마자 식사를 원하시는 분은 미리 시간 계산하셔서 전화예약하고 방문하세요. 저희는 현장에서 주문해서 오리백숙 만들어지는 동안 도토리묵을 먹었답니다!

북한산 미루나무집 도토리묵

기본 반찬도 깔끔하니 하나하나 다 맛있었고요, 정말 저의 원픽은 '도토리묵'이었어요! 저 푸짐한 양 보이시나요? 4명이 먹었는데도 모자라지 않게 딱 좋았고 야채, 묵, 소스 3박자가 잘 어우러져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저처럼 수저에 야채와 묵을 한 번에 담아서 드셔보세요! 정말 꿀맛입니다.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ㅎㅎ

배가 고프기도 했지만 맛있어서 기분 좋았고 푸짐해서 더 좋았어요~ 천천히 먹으며 계곡 들어가서 물에 담그고 40~50분쯤 지났나? 드디어 등장한 '스폐셜능이문어 토종 오리백숙' 두둥! 모두 보고 우아하고 감탄했어요~

 

스페셜능이문어 토종 오리백숙

보이시나요? 이곳은 정말 아낌없이 푸짐하게 주는구나! 감탄을 하며 맛본 오리백숙은 정말 엄지 척! 문어도 싱싱 쫄깃했고, 국물이 베어 야들야들했던 능이버섯도 맛있었고요, 뭐니 뭐니 해도 푹 삶아진 부드러운 오리와 각종 한약재로 우러난 찐한 국물의 조화가 정말 환상이었답니다! 

시원한 맥주와 오리백숙죽

중간중간 시원하게 맥주도 한잔 하고, 야무지게 문어와 오리백숙을 먹은 뒤에 죽도 주셔서 배부르게 몸보신하고 왔네요. 먹으며 여기가 천국이더라고요! 사실 가기 전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갈까 말까 고민했었거든요. 너무 덥지도 흐리지도 않은 적당한 날씨도 정말 기분 좋게 한몫했어요! 지인과 밀린 얘기 나누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한 번씩 시원하게 계곡도 들어갔다 나오니 해외여행 부럽지 않았답니다!

 

서비스 아이스 커피

다 먹고 나니 이렇게 황금비율로 아이스커피도 타다 주셨어요! 정말 감사했던 건 중간중간 필요한 거 없는지 친절하게 신경 써 주셨고, 저희가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느껴졌어요. 제가 자두랑 수박을 싸갔는데 자주도 씻어서 갖다 주시고 직접 키운 거라며 왕자두도 몇 개 담아주셨어요.. 감동감동! 음식이 맛있어도 불친절하면 기억에 안 좋잖아요~

미루나무집은 서빙해 주신 언니, 사장님 모두 더운 날씨 속에도 웃으며 친절하셨고, 음식도 깔끔하고 푸짐해서 정말 기분 좋게 식사하고 쉬고 왔습니다. 재방문 의사 200%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또 가려고요! 리뷰를 안 쓸 수가 없었어요! 100% 내돈내산입니다! 그만큼 자신 있게 추천해 드려요 :)

 

멋진 하늘과 구름

맛있게 먹고 집으로 가는 길에 멋있어서 찍은 하늘! 정말이지 완벽한 하루였어요~ 북한산 시원한 계곡과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 그리고 좋은 추억♥ 푹푹 찌는 더운 여름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계곡물에 시원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북한산 계곡!

꼭 방문해 보시고, 푸짐하고 맛있는 백숙도 먹으며 몸보신하고 오세요~

 

북한산 미루나무집

https://naver.me/FARDVFlb

+ Recent posts